본문 바로가기

2016/05 Korea

DDP,동대문 디자인 플라자



드디어 욕먹던 동대문, DDP구경을 가보았다!






지하철내리자마자 이건무슨 우주정거장 같아면서


스타워즈 뺨치네 하며 감탄사를 연발하면서 사진을 계속 찍어댔다





낮에오면 안에선 디자인이나 패션에 관한 전시를 한다던데


이렇게 조명이 켜진걸보니 


역시 동대문은 저녁에 와야하는구나 싶었다.






그와중에 자랑스럽게 태극기들 펄럭펄럭




진짜 무슨 해외에 놀러온 느낌이였다


도쿄?, 홍콩?



드디어 밟견한 장미꽃 조명 



저멀리 남산



꽃조명작품은 일시적인 전시인줄알았는데


아니였나보다 


저녁인데도 사람들이 바글바글했다


회사퇴근후 맥주한잔들고 수다떨러온 사람들


데이트하는 커플들


관광온 외국인들




내가 들었던 동대문이 욕먹었던 이유는 돈도 돈이였지만


문화재와 조화롭지 않았다는 이유였다.


너무 삐까뻔쩍한 건축물 가운데


문화재들이 소박하게 있어서 눈에 띄진 않았지만


그래도 이 건축물을 즐기다가 


중간중간 문화재를 발견하게 되는 재미가 있어서 나는 좋았다.





길 중간중간에 여러 미술작품들이 놓여져 있었다.




아진짜 무슨 미래로 날아갈 것만 같았다.



조명이 계속 이렇게 켜져있는게 아니라


마치 숨쉬는 것처럼 수시로 바뀌어서


보는 재미가 더했다.






DDP를 구경하고 길건너 두타도 구경해보았는데


옷들에 자랑스럽게 made in korea라고 적혀져있는 것을 보고


우리나라 많이 발전했구나 싶었다


거기에 duty free도 만들어져있는걸 보고 진짜 놀랬었다.


도대체 얼마나 많은 관광객이 필수코스로 동대문을 오는 걸까 싶었다.


샌프란시스코 돌아가면 다른 외국인 친구들에게도 추천해줘야지 


'한국엔 자하 하디드가 만든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가있어


꼭 가봐야 하는 코스야!' 하고


'2016 > 05 Korea'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재미난 문구류샵 Object  (0) 2016.06.25
Bover Lounge  (0) 2016.06.25
삼성 뮤지엄, Leeum  (0) 2016.06.24
Dior x Pierre Herme, Dessert Cafe  (0) 2016.06.24
DISHROOM by Doredore  (0) 2016.06.24